복된소리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ASEZ 그린캠퍼스 정화활동

고녀 2022. 5. 5. 19:17

 

경북신문에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ASEZ 그린캠퍼스 정화활동 기사가 실렸어요.

대학생 봉사단 ASEZ 회원들이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인근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했다고 해요.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소속 대학생들로 구성된 ASEZ는 세계적인 봉사단체다. 환경정화는 물론 긴급구호와 소외이웃돕기, 복지시설 위문, 각종 캠페인과 포럼 등을 각국에서 전개하며 인류의 밝은 미래를 열어간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 함께하는 범죄예방(Reduce Crime Together), 환경시민권(Greenship) 활동은 세계적인 지지와 격려를 받는 대표적인 3대 캠페인이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로버트 후버 노벨화학상 수상자 등 각계각층 6만여 명이 지지서명을 보냈고,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대학교 등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협력을 약속했다. 유엔과 같은 국제기구는 물론 세계적 환경단체인 그린오가니제이션 등도 이들의 활동을 치하했다. 이와 함께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그린애플상 국제 부문 금상, 대한민국 국회의원 표창장 등 다수의 상이 답지하고 있다.

http://www.kbsm.net/news/view.php?idx=348659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들, 신록 우거진 캠퍼스 일대 환경정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옥녀봉 등산로를 따라 신록이 푸르다. 그 자락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에도 초록의 잎들이 햇빛에 반짝인다. 이곳 캠퍼스를 중심으로 석장동 일대를 정화하는 활동

www.kbsm.net

 

저도 예전에 하나님의교회에서 주최한 거리정화 봉사에 참여한 적 있었는데 늘 지나다니던 길을 봉사하면서 다니다보니 그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쓰레기가 곳곳에 많이 버려져 있어 열심히 주웠던 기억이 있어요.

그러면서 나도 지구촌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는 것에 뿌듯함이 느껴지고 거리가 깨끗해 지는걸 보며 성취감도 들더라구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ASEZ도 이번 거리정화 봉사에 참여하면서 좋은 활력을 많이 얻었을 것 같아요.

어린나이지만 지구촌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여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ASEZ 너무 자랑스럽고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