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교회]경일과 예배일
    복된소리 2016. 10. 25. 22:25

     

    인생을 살다 보면 기념할 만한 날들이 많이 있습니다~^^
    백년지대계라 할 수 있는 혼인을 두고는 경사스러운 날이라고 표현하고. 이 외에국가적인 경사스러운 날은 국경일(國慶日)이라고 합니다. 개인이든 국가든 살면서 경일(慶日)을 맞이한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죠~^^

    그러나 경일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예배일은 차이가 큽니다. 경일은 사람들이 만들고 기념하는 날이지만, 예배일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시고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 지키라 명하시고 축복과 구원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날이기 때문입니다.

    경일은 단순히 기념하는 날로 그날을 지키지 않는다고 해서 법을 위반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배일은 하나님과의 약속으로 맺어진 날이므로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법을 어기는 것이고 그로 인하여 축복과 구원이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경일과 예배일의 차이는 오늘날 기성교단이 지키고 있는 일요일 예배와 성경에서 명하신 안식일 예배에서 찾아볼 수 있겠는데요~
    일요일 예배는 하나님의 아닌 사람인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가 제정했습니다.

     

    “모든 재판관과 시민 그리고 기술자들은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어야 한다 … 주후 321년 3월 7일” (콘스탄틴의 칙령, 유스티니아누스 법전)

     

    콘스탄틴 황제는 일요일에 휴업령을 내리면서 그날을 ‘존엄한 태양의 날’이라고 표현했으며 일요일은 어떤 성경적인 명칭을 가지지 않고 그저 ‘경일’이라고 불렸습니다.

     

    “콘스탄틴은 교회를 애호하려는 분명한 생각을 가지고 출발한 것은 틀림없으나 비록 그것은 그렇다 할지라도 이교도를 잘 달래는 일도 필요하였다. 따라서 밀란(밀라노에서 합의를 본 그 정책은 모든 종교는 완전히 동등한 것으로 인정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 정책(밀라노칙령)에서 가장 중요한 의의를 가진 것은 321년에 일요일을 예배의 날로 규정한 법령을 내린 것이다. 이 법령은 주의 날을 이교의 제전일과 동등한 수준의 절기로 인정한 것이며, 일요일은 일을 중지하는 것으로 그 특색을 나타내었다. 그러나 이날은 어떠한 그리스도교적인 명칭을 가진 것이 아니고 다만 단순히 참된 경일이라고만 불리웠는데, 여기에 대하여 이교도들이 반대할 도리가 없었다.” (교회사 초대편, 대한기독교서회)

     

    역사적으로 살펴보아도 일요일은 그저 사람이 정한 경일에 불과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지킬 의무가 전혀 없는 것이죠~ 그러나 안식일은 다릅니다. 왜냐하면 토요일에 지키는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반포하신 언약의 말씀으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출애굽기 20:8~11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구약시대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가운데 네 번째 계명으로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고, 신약시대에는 직접 우리에게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누가복음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물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신 이후 제자들도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사도행전 18:4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성경에는 명백히 일곱째 날 안식일을 지키라고 증거되어 있으며 안식일은 오늘날 요일로 토요일에 해당합니다.

    일요일 예배는 사람이 만든 어떠한 축복도 구원도 없는 단지 경일에 불과한 날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하나님께서 제정하시고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모두 안식일 지켜 하나님의 축복과 천국 약속까지 꼭~~!! 받으세요~~^^

     

© Magazine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