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교회]성찬식이 아닌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유월절을 지켜요.
    복된소리 2019. 2. 3. 02:12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하기를 굉장히 원하고 원하셨던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은 무엇이며 얼마나 중요하기에 유월절 만큼은 제자들과 지키길 원하고 원하셨을까요?

     

    누가복음 22: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고난 당하기 전날 밤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먹기를 원하셨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무엇을 드셨을까요?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셨습니다. 그리고 유월절 떡은 당신의 몸이라 하셨고 유월절 포도주는 당신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당신의 살과 피라 하시며 먹고 마시기를 원하셨을까요?

     

    요한복음 6:53~5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얻지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아니하면 생명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죄로 인해 죽음으로 끝을 맺을 수 밖에 없는 인생들에게 당신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게 함으로 영생을 주어 구원하고자 하셨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양으로 비유된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함이였기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먹기를 그토록 원하고 원하셨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의 유월절 날짜는 언제일까요?

     

    레위기 23장 4~5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여기서 유월절 날짜인 정월 십사일 저녁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달력 곧 성력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나님은 유월절 날짜를 정하여 주셨기 때문에 다른 날에 먹고 마시는 떡과 포도주는 결코 예수님의 살과 피가 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대로 성력 1월 14일에 먹고 마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만이 영생을 얻게 하는 예수님의 살과 피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는 예수님의 본을 벗어나 다른 날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2세기경 로마교회가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유월절 성찬식을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에 행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예수님의 가르침을 떠나 부활절에 성찬식을 행하게 되었고 AD325년 니케야 종교회의에서 로마 교회가 주장해왔던 대로 성찬식을 일요일에 하기로 결정되면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날짜에 따라 지켜진 유월절은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하나님의 교회 외에는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를 찾아볼 수 없게된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 임의대로 다른 날로 바꾼 성찬식을 지킨다고 과연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결단코 받을 수 없습니다. 다른 날에 먹고 마시는 떡과 포도주는 예수님의 살과 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님의 본을 따라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 영생 얻고 영원한 천국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 Magazine Lab